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조금 있으면 본격적으로 7~8월 여름휴가가 시작됩니다. 다들 여름휴가철 어디로 갈건지 정하셨나요? 휴가때마다 어디로 갈지 항상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고민거리 조금 덜어주고자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어디가 좋은지 한 번 준비해 보았습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 속초 외옹치바다향기로

걷기 좋은 해변길을 찾는다면 이곳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최근 인기리에 끝난 남자친구의 촬영지로 속초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외옹치항까지 약 1.74km 이어지는 해안 둘레길 코스로 파도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해안길이 되겠습니다.


속초에서 연인들 데이트 장소 첫 번째로 꼽힐 만큼 많은 커플들이 찾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산책길은 주로 나무테크길로 이루어져 있어 편안한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일반시민들에게 개방된 외옹치바다향기로 그래서 인지 천혜의 자연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 강릉 등명해변

강릉에서 캠핑을 하고 싶다면 무조건 등명해변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바다 근처까지 캠핑이 가능하며 넓은 면적의 백사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울창한 소나무숲 뒤로 기찻길이 있는 특이한 해수욕장입니다.


영동선 철도와 동해고속도로와 매우 가까워 교통이 편리한 이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차가 없는 뚜벅이 여행객들에게도 좋은 장소가 되겠습니다. 또한 걷기좋은 산책로, 편의시설등이 잘 갖춰진 해변으로 캠핑의 성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아름다운 해변을 보고 싶다면 등명해변으로 오면 됩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 속초 아바이마을 

6.25전쟁을 피해 남쪽으로 피난을 온 함경도 일대의 피난민들이 전쟁이 끝난 후 고향으로 돌아갈수 없게 되자 휴전선 가까운 곳에 마을을 형성한 곳이 지금의 아바이마을이 되겠습니다. 아직도 실향민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아바이마을과 속초 중앙시장을 이어주는 갯배체험은 한 번은 꼭 해봐야하는 체험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넓은 해변을 간직하고 있어 여름휴가로 딱 좋은 곳입니다. 그이유는 닭강정, 아바이순대와 같은 먹거리가 많은 속초 중앙시장과 매우 근접해 있기 때문입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 삼척 이사부사자공원

여름에 왠 공원이냐고 하겠지만 이사부사자공원은 예외입니다. 공원내에는 아이들과 같이 체험할수 있는 과학관, 장난감나라, VR과 같은 체험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테마형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는 곳입니다.


또한 조금만 넘어가면 동해의 자랑 촛대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 두가지 여행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좋은경험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야외공연장에서 영화관람 그리고 공연, 이벤트 행사를 한다고 하니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좋아할만한 장소라고 생각이 됩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 태안 몽산포 해수욕장 

갈 곳 많은 태안 그중에서도 저는 몽산포 해수욕장을 첫번째로 뽑고싶습니다. 전국에서도 이렇게 캠핑시설이 잘된곳을 찾을수 없다고 장담합니다. 바다를 품은 소나무 사이로 노을이 물들는걸 볼 수 있는 태안 몽산포해수욕장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태안반도에 위치해 있으며 드넓은 갯벌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주는 곳이 되겠습니다. 삽 한 자루면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수 있습니다. 향기로운 소나무 솔향 맡으면서 캠핑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 태안 신두리 해수욕장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신두리 해안사구 근처 해수욕장으로 태안에서 가장 큰 규모의 갯벌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해수욕을 하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동양 최고의 해안사구인 신두리사구를 같이 즐길수 있으며, 고운 모래로 된 넓은 모래사장과 맑은 바닷물 때문에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 해수욕장이 되겠습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 고성 화진포 해수욕장 

경상도가 아닌 강원도 고성에 있는 화진포 해수욕장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우리나라 최북단 해변이 되겠습니다. 때문에 정말 깨끗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휴가를 즐길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연어, 숭어, 도미 등 서식하는 어종이 많아 낚시를 즐겨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담연호가 근처에 있으며 또한 근처가볼만한곳으로 이승만, 이기붕, 김일성 별방이 있습니다. 특히 호수와 바다 사이의 백사장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 강릉 바다부채길

시원하고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볼 수 있는 바다부채길은 여름이 아니라 사시사철 많은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입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 이곳에 오면 시원한 파도바람 때문에 더위를 느낄수 없습니다.


시원한 여름휴양지로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바다부채길 두곳의 시작점이 있습니다. 썬크루즈 그리고 심곡항입니다. 개인적으로 심곡항에서 출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변길이는 총 2.86km로 1시간 반정도면 충분히 다 볼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